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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사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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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안내

사례관리사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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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사업

사업명 참여대상 사업내용 문의
사례관리사업 건강, 일상생활유지, 경제, 정서, 사회적 어려움등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규가 있어 도움이 필요한 개인 또는 가족
  • 지역사회 내 보호가 필요한 개인 및 위기세대 발굴하여 상담 및 계획 수립
  • 문제와 욕규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사례개입
  • 지역사회의 내·외부 자원과 서비스 제공, 연계, 의뢰, 내부사례회의, 통합사례회의
사례관리팀
062-263-8200
좌우로 스크롤하시면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사례관리 절차(참여방법)

  • 1
    발굴 및 의뢰
    • 타기관(공공기관 및 민간단체) 의뢰
    • 당사자 및 지역주민에 의한 소개
    • 직접 접수
    • 내부 의뢰 등
  • 2
    초기상담
    • 기본적이고 종합적인 정보 수집
  • 3
    대상자 선정
    • 사례관리 진행여부 결정
    • 상담을 통해 욕구 분석
  • 4
    개입계획 및 계약
    • 당사자와 함께 계획 수립 및 합의
    • 사례에 대한 전반적 논의(월 2회)
    • 당사자의 역할과 책임을 구체적으로 논의하고 약속
  • 5
    개입 / 사례회의
    • 계획에 맞춰 실행
    • 상담, 자원연계, 서비스 제공 등
  • 6
    점검 및 평가
    • 계획했던 목표의 달성여부 확인
    • 사례관리 지속여부 결정
  • 7
    종결
    • 목표달성 및 해결
    • 스스로 극복 가능
    • 이사, 사망 등 환경 변화
  • 8
    사후관리
    • 사례관리 효과 지속여부 확인 및 점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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