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례관리사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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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 절차(참여방법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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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
발굴 및 의뢰
- 타기관(공공기관 및 민간단체) 의뢰
- 당사자 및 지역주민에 의한 소개
- 직접 접수
- 내부 의뢰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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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
대상자 선정
- 사례관리 진행여부 결정
- 상담을 통해 욕구 분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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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
개입계획 및 계약
- 당사자와 함께 계획 수립 및 합의
- 사례에 대한 전반적 논의(월 2회)
- 당사자의 역할과 책임을 구체적으로 논의하고 약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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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
개입 / 사례회의
- 계획에 맞춰 실행
- 상담, 자원연계, 서비스 제공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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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
점검 및 평가
- 계획했던 목표의 달성여부 확인
- 사례관리 지속여부 결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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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
종결
- 목표달성 및 해결
- 스스로 극복 가능
- 이사, 사망 등 환경 변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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